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북도 평생교육 정보망

평생을 책임지는 행복교육 실천! 다모아입니다.

인사말

진흥원소개 인사말

충청북도 평생교육진흥원

Chungbuk Institute for Lifelong Education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충북 도민의 평생교육을 전담하는 전문기관으로써 교육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평생교육(Lifelong Education)은 단순하게 더 많은 지식을 축적하는 의미를 넘어서서 인간의 보편적인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환언하면 평생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고유한 지식 및 지혜체계를 만들어 급변 하는 외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충북도민에게 평생에 걸친 교육을 알차고 보람있으며, 동시에 재미 있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국가와 기초지자체 및 기관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충북에 있는 평생교육기관의 평생교육을 종합하고 조정하는 콘트롤 타워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평생교육기반강화사업, 평생교육역량기반강화사업, 지역인적자원개발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효과적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함으로써 도민들의 행복증진에 기여할 것이며, 이를 위하여 충북도민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다모아 평생교육정보망"을 통해 충북 도내 평생교육기관들 간의 정보공유와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윤석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