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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이슈] 교육정책포럼 2015년 통권 261호(3.18)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6-30 조회 1190

 

목차

 

 

 

 특 별 기 고 - 04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한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 방향

 김환식│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

 

 교 육 시 론 - 07

 직업교육의 의의와 과제

 정철영│서울대학교 교수, 한국직업교육학회장

 

 

 현 안 문 제 진 단 - 10

 산학일체형 특성화고 도입 및 확대 추진

 김홍순│교육부 직업교육정책과장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정과 추진화제

 장명희│한성대학교 교양교육원 교수

 

 학습과 일 병행을 위한 중등 직업교육 혁신 과제

 허영준│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

 

 

 현 장 리 포 트 - 22

 '직업교육혁신'은 마침표도 쉼표도 없다!

 장병갑│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교장

 

 능력중심 채용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의 변화

 송영선│RS에듀컨설팅 대표이사

 

 

 외 국 교 육 동 향 - 29

 [호주] 호주의 직업교육 동향과 시사점

 이기성│숭실대학교 교수

 

 [스위스] 스위시의 직업교육훈련 동향과 시사점

 전승환│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연구위원

 

 

 교 육 통 계 - 38

 OCED 통계로 본 한국의 직업교육

 문성빈│한국교육개발 연구위원

 

 

 

 

 출처: 한국교육개발연구원 > KEDI발간물 > 정기간행물 > 교육정책포럼

 링크: https://www.kedi.re.kr/khome/main/journal/selectJournalForm.do

 첨부: 261호_교육정책포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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