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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이슈] 교육정책 포럼 2015년 통권 263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6 조회 1306
목차

 

 

 

 교 육 시 론 - 04

 왜 세계시민교육인가

 허영식│청주교육대학교 사회교육과 교수

 

 

 현 안 문 제 진 단 - 07

 세계시민교육의 현황과 과제

 이정우│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

 2015 세계교육포럼과 글러벌 의제로서 세계시민교육 고찰

 김진희│한국교육개발원

 

· 

 

 현 장 리 포 트 - 14

 세계시민교육 주요 지원 정책: 교육청 사례를 중심으로

 이긍연│서울시교육청 세계시민·다문화교육담당 장학관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활동 사례를 통해 본 우리교육의 방향

 밗어현│창원 호계초등학교 교사,

             경남교육청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외 국 교 육 동 향 - 22

 [독일] 민주시민교육의 동향과 시사점

 장준호│경인교육대학교 교수

 

 [네덜란드] 네덜란드 초·중등교육에서의 세게시민교육 동향

 노형진│네덜란드 틸뷔르흐대학교 LLM 과정

 

 

 교 육 통 계 - 31

 우리나라 청소년의 시민 역량 관련 통계

 문성빈│한국교육개발 연구위원

 

 

 

 

 출처: 한국교육개발연구원 > KEDI발간물 > 정기간행물 > 교육정책포럼

 링크: https://www.kedi.re.kr/khome/main/journal/selectJournalForm.do

 첨부: 263호 교육정책포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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