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북도 평생교육 정보망

평생을 책임지는 행복교육 실천! 다모아입니다.

시군별소식

소통의 장 모니터링단 시군별소식
글 상세내용
[음성군] 충북 시군행복학습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01 조회 416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행복학습매니저.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행복학습매니저1.jpg

  20171020일 금요일 도내에 30여명의 시군 행복학습센터 담당자, 행복학습매니저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북형 행복학습센터 활성화를 위한 행복학습매니저 역량강화 연수가 실시되었다.

  나다움에듀컴퍼니 백정선 대표의 긍정 조직 활성화를 위한 행복한 자기경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조강연을 하였다.행복은 당신의 삶에 어떠한 것을 익숙하게 만드는 건 바로! 당시의 몫입니다.’이라는 말이 행복학습매니저로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하여 상기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행복학습매니져 강연으로 첫번째 곽진배 대전 회덕동 학습마을매니저의 강연이 이어졌다. 회덕동의 학습매니저들의 활동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이루어졌다. 회덕동은 단순히 평생학습으로만 그치지 않고 마을과 연계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이 화합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펼쳐주고 있다고 하였다.

두 번째 최경자 광혜원면 행복학습센터 매니저의 강연에서 광혜원은 인근 지역보다 이주민이 많고 젊은 세대를 많아 이주민과 원주민끼리 융화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다. 함께하는 광혜원을 만들기 위해 지역에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우석대와 연계된 지역꽃소몰리에, 지역카페를 이용한 바리스타 수업, 네일자원활동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되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였다. 광혜원이 타지역과 구별되어지는 부분은 행복학습내에서 배워서 남주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정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지역주민이 강사로 활동하며서 프로그램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학습하지 못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정보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경험의 장도 마련해줘 학습 나눔이 곧 행복에너지를 만든다는 말을 끝으로 평생학습센터의 미래가 점점 밝아지기를 기대해본다.

 

[음성군 홍보기자 양민숙]

 


파일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