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북도 평생교육 정보망

평생을 책임지는 행복교육 실천! 다모아입니다.

시군별소식

소통의 장 모니터링단 시군별소식
글 상세내용
[제천시] “느림의 미학 실천하고 삶의 여유. 행복을 추구하는 ‘느리게 살기’ 고장에서~
작성자 김은숙 등록일 2018-08-23 조회 265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원예치유.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약초활용방안 사진.jpg

느림의 미학 실천하며 삶의 여유. 행복을 추구하는 느리게 살기운동으로 슬로시티의 관심도 높아지며 수산면 면민 모두 슬로정신에 관심 또한 커 저 가고 있는 마을 ~”

 

제천 수산면이 2012년 충북 최초로 슬로시티 인증 받고 4년의 기간을 마치고 2018년 국제슬로시티 인증 제 지정 받아 활기차게 움직이고 있으며 또한 수산면 지역사회 활성화로 행복학습센터 2개의 프로그램으로 약초활용방안 731일 개강하였고 / 원예치유 81일 수업을 개강 하였다.

 

수산면 인구 중 고령화가 많은 지역으로 젊은 층은 농사에 전념하며 살아가고 있어 농번기에는 취미 생활을 하기 가 너무나 힘든 상태. 새벽부터 밭에 나가 저녁 늦게까지 일하다 취미생활을 하기 에는 하늘에 별 따기라 할 수 있단 다 그나마 40- 50대의 있어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을 할 수 있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 일인지 모른다.

 

수강생중 김영철님의 말에 의하면 우리고장이 약초를 많이 생산하긴 하지만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차에 글로벌달팽이가게에서 약초활용방안 / 원예치유 / 프로그램 개설 되여 너무나 감사 하다고 몇 번을 말씀하셨다.

 

원예치유 수업은 식물 활용으로 내안의 정서를 안정 시켜주면서 편한 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수업으로 폭넓은 수업으로 다양한 식물을 예쁘고 폼 나게 완성하여 각자의 집으로 들고 가는 수업이기에 수강생들의 얼굴에는 언제나 웃음꽃이 피 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약초활용방안 수업으로 약제를 어떻게 활용해야 좋을지 또한 본인의 체질에는 어떤 약제가 적당한지 식품으로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간단하게 만들어서 시음과 복용도 해보고 하니 수강생들이 긍정적인 마인드에 넘 감사하고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프로그램 종강 때까지 수강생 모두 서로에게 경청과 배려로 유익하고 삶의 질이 향상되시길 간절히 바라면서 저 또한 보람된 매니저의 방향과 도움을 드릴것을 다짐해 본다.

 

원예치유 접수인원 16명중 참석인 12명 / 약초활용방안 접수인원 12명 중 참석인 8명 수강중에 있다.

 

충북 평생학습 홍보기자 김은숙

 

 

 


파일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