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북도 평생교육 정보망

평생을 책임지는 행복교육 실천! 다모아입니다.

시군별소식

소통의 장 모니터링단 시군별소식
글 상세내용
[진천군] 책, 평생학습의 스승
작성자 김윤희 등록일 2018-09-05 조회 249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시크릿북박스-.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시크릿 북박스.jpg

 

, 평생학습의 스승

 

   아침저녁 선들바람이 분다. 책읽기 좋은 계절이다. 책은 나이, 장소 불문하고 언제라도 만날 수 있는 평생 내 학습의 스승이다.

 

   진천군에서는 91일부터 930일까지 군민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의 스승인 책을 좀 더 가까이,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나를 성장시키는 그림책>, <글쓰기 처방전>을 주제로 한 작가의 강연과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미술 이야기로 명화와의 만남 신나는 미술관아는 만큼 보이는 명화란 주제로 명화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진행한다. 글과 그림과의 교감을 통해 진정한 예술세계를 만난 수 있다.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시크릿 북 박스란 프로그램이다.

   시크릿 북박스란 기존처럼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골라 읽는 것이 아니다. 책의 종류도, 제목도, 읽는 대상 연령대도 전혀 모른 채 8권이 포장된 책 보따리를 빌려가 보는 것이다.

 

   궁금증을 가지고 집에 가서 풀어 보면, 아이 수준의 책, 부모가 읽을 만한 책, 평소 자기가 좋아하는 장르의 책, 전혀 관심사가 아니었던 책 등 다양한 종류의 책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

 

   이는 자신의 영역 이외에 다양한 종류의 책이 많다는 것을 알고, 폭넓은 관심으로 독서의 영역을 넓혀 가자는 취지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동시에 가질 수 있어 흥미롭다.

 

   ‘말도 살이 찐다는 가을의 문턱에서 토실이 여물어 가는 알밤만큼이나

우리의 정신문화도 알토란 같이 여물어 갔으면 좋겠다.

 

파일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