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북도 평생교육 정보망

평생을 책임지는 행복교육 실천! 다모아입니다.

시군별소식

소통의 장 모니터링단 시군별소식
글 상세내용
[진천군] 진천군 행복학습센터 성과보고 발표회
작성자 정여진 등록일 2018-09-20 조회 400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20180918_100202.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1537255115423.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20180918_113435.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1537416585242.jpg

<진천군 행복학습센터 성과보고 발표회>

 

진천군 평생학습 홍보기자 정여진
 
 

지난 918(화요일) 진천군 조명희문학관에서 진천군 행복학습센터의 5년간의 성과보고와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간담회가 있었다.

송기섭 진천군수를 포함 100여 명의 평생학습기관 관계자와 학습동아리, 자원활동가를 모시고 진행한 이 행사는 광혜원면 행복학습센터 <가야금동아리>의 아름다운 연주로 문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각 면 매니저들의 면별 학습 성과보고회를 가졌으며, 어재영 평생교육사의 <진천군 행복학습센터의 지난 5년간의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는 행복학습센터의 기능 및 학습매니저의 역할을 되짚어 보는 시간이었고, 박영자 팀장의 관계자 간담회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학습자, 동아리 회원, 활동가들에게 직접 행복학습센터에 하고 싶은 말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2014년 시작한 진천군 행복학습센터는 2017년부터 진천읍을 제외한 6개면에 풀타임 학습매니저를 배치하여 지역 맞춤형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마을 단위의 주민 주도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해 가고 있다.

 

진천군 평생학습도시는 취미·여가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학습매니저의 지원과 평생학습센터의 후원으로 프로그램 참여에서 동아리 활동으로, 동아리 활동에서 봉사와 재능기부로 이어지는 학습형 자원활동가가 많아지고 있는 것 또한 진천군 행복학습센터의 주요 성과라고 하겠다.

행복학습센터는 지역의 유휴 공간 및 시설을 활용하여 지역민에게 폭넓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교육을 매개하여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도모하여 궁극적으로는 마을 공동체를 건강하게하고 활기차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6개면에서 학습한 성과를 서로 공유하고 사진, 수채화, 손뜨개, 폼아트, 캘리그라피, 목공예 등의 동아리 학습 결과물도 전시하여 성과보고회의 분위기를 더하였다. 또한 초평면의 <과일 플레이팅> 학습자의 재능기부로 마련한 다과회와 <백곡 하모니> 동아리의 하모니카 연주로 인해 더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천군 행복학습센터 관계자와 학습자가 어우러지는 소통의 공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행복학습센터 학습자 및 활동가들은 지역 내 학습 교류와 소통으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하나같이 평생학습센터 관계자와 학습매니저들을 격려하고 칭찬하였다.

 

 

 

 

 

 


 


파일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