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북도 평생교육 정보망

평생을 책임지는 행복교육 실천! 다모아입니다.

시군별소식

소통의 장 모니터링단 시군별소식
글 상세내용
[제천시] 수산면민체육대회에서 행복학습센터 전시회 선보여
작성자 김은숙 등록일 2018-10-21 조회 269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행복 4.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행복 3.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행복 2.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행복 1.jpg

수산면민체육대회에서 행복학습센터 전시회 선보여

 

제천시 평생학습 홍보기자 김은숙

 

제천시 수산면에서는 면민체육대회에서 수산면 행복학습센터 전시회를 함께 진행했다. 수산면 행복학습센터 수강생의 원예치유 강사(조양숙)의 실습작품 전시로 볼거리와 원예체험을 제공했다. 수산면민 체육대회와 병행하며, 원예체험 하려고 줄서는 모습을 통해 수산면 행복학습센터 전시회는 성황리에 마쳤다.

 

수산면 각 리에 계시는 마을주민들과 함께 행복학습센터 원예치유 선생님들과 봉사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면민 주민들은 미처 알지 못해 강의를 함께 못해 아쉬웠다면서 내년에는 꼭 기필코 함께 수업 받을 거라며 다짐 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수강생인 진정선님은 그동안 가르침 감사하고 예쁜 식물을 보면서 너무 좋다며 주민들과 함께 행복한 체육대회였다며 내년에 또 찾아주시길 간절히 바란다며 전했다

 

제천시평생학습관에서는 제천시민들에게 동아리 연구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10명의 인원을 모아 배우고 싶은 수업 내용이 있으면, 동아리활동으로 연구하고 운영하면서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강좌를 접수하면 된다. 제천시평생학습관은 동아리가 신청한 내용에 맞는 강사를 찾아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이순희 평생교육사는 전했다. 또한 수산면 행복학습매니저는 면민들의 삶의 질을 위해서 좋은 강의들이 많이 전달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며 약초가 많이 생산되어 건강한 수산면에 이로운 수업 약용활용방안 과 식물 키우는 방법, 원예치유 행복학습센터 홍보, 체험방법 등을 같이 이야기 하면서 더 발전하는 수산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파일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