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메인뉴스

2023년 충북 세대공감 추억영상 만들기 공모전 개최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영상으로 기록하는 충북인의 삶 발굴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은 10월 10일(화)부터 ‘충북 세대공감 추억영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도민 대상,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13일(월)까지 진행되며 시상식은 12월 11일에 계획되어있다, 총 상금 2,700만원이 80팀에게 시상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충북도민들의 인생을 기록하기 위해 진행되며, 공모를 통해 도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충북의 다양한 모습을 발굴할 예정이다.

[영상자서전 촬영 사진]

응모자는 충북, 가족, 후손들에게 남길 이야기, 충북 곳곳의 옛날이야기,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위해 경험과 지혜를 공유할 충북도민들의 인생 이야기, 인생 이모작 삼모작 성공 후기, 자녀가 들려주는 부모님의 역사 이야기 등 충북 도민들이 살아온 인생을 소재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윤석규 원장은 “이번 영상 콘텐츠 공모전 기획을 통해 충북 도민이 스스로 각자의 삶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이웃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충북 도민들의 삶이 지속적으로 기록되고 공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모 작품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팀 단위로 접수하며 공모전 수상자는 12월 6일에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