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메인뉴스

2023년 충북 평생교육사 보수교육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충북인평원)은 6월 30일부터 7월 1일 이틀간 강원도 강릉에서 도내 공공‧민간영역 평생교육사 자격증 소지자 35여명을 대상으로 ‘충청북도 평생교육사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충북 평생교육사 보수교육은 충북인평원과 (사)충북평생교육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연수이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영역의 평생교육사를 대상으로 도민에게 수준 높은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평생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충북 평생교육 진흥 방안과 관련하여 공공 및 민간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평생교육사들이 한데 모여 상호 공론의 장을 펼치고, 시민‧지역 중심 평생학습도시 체제 구축을 위한 평생학습 성과관리 관련 특강, 날로 급변하는 교육환경 트렌드와 관련 챗GPT 특강 등의 교육과 지역 평생학습 우수사례 탐방을 위한 현장견학 등이 함께 진행되었다.

[사진=충북 평생교육사 보수교육]

윤석규 원장은 ‘충북 평생교육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도내 민‧관 평생교육사가 모여 충북 지역 평생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장이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평생교육사 보수교육뿐만 아니라 민‧관 평생교육사가 공식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계기와 네트워크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