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메인뉴스

2023 충북 글로벌 연수 성과공유회 성료

CB YOUNG GLOBAL PIONEER의 성장한 모습과 프로젝트 결과 발표 진행 등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1월 9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2023 충북 글로벌 연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연수에 참가했던 대학생과 사업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2023 충북 글로벌 연수는 우리 학생들이 세계변화에 함께하고 때로 이끄는 창의적인 인재가 되고, 다른 국가의 문화와 그들이 가진 강점을 현장에서 배워, 더 큰 꿈을 꾸는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해외연수를 다녀온 성과에 대해 한 편의 영상을 통해 살펴보았다. 또한, 대표학생을 통해 다녀온 소감에 대해 직접 들어볼 수 있었으며, 대학별로 우수 팀의 프로젝트 발표가 진행되어 다녀온 경험과 성과를 유감없이 공유하는 장이 형성되었다.

발표 주제는 ▲미디어 산업을 중심으로 한 충북지역 발전방안(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비건 식품 산업 체험 및 분석을 통한 충북의 비만, 건강 문제해결 방안 제시(서원대) ▲현장 프로그램 및 직무실습 경험 공유, 직무실습 경험을 통한 앞으로의 진로 계획(청주대) ▲충청북도 딸기의 호주 수출방안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충북대)이었으며, 학생들의 발표하는 모습은 다녀오기 전보다 더 성장한 느낌을 받게 해주었다.

김영환 도지사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꿈을 후원하고 더 많은 젊은이들이 해외로 갈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이 배우고 성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2023 충북 글로벌 연수 성과공유회 운영]